본문 바로가기
건강

독감에 좋은 차 목감기에 간질간질 목이 간지럽고 기침 날 때 챙기세요

2023. 12. 14.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는 목이 간질간질하며 목감기 증상이 나타나기 쉽습니다. 독감이 유행시기에는 전신질환이 동반되는데 특히 인후통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목이 간지럽고 기침이 날 때는 따뜻한 차를 마시면 도움 됩니다. 목감기로 목이 간지럽고 기침이 나고 인후통 심한 독감에 좋은 차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독감에 좋은 차

독감 증상으로 대표적인 독감 증상 중 하나는 인후염입니다. 상기도 감염증으로 목이 간질간질하고 칼칼하며 기침과 가래가 동반됩니다. 인후통은 1주일 ~ 2주일 사이에 완화되지만 기침의 경우 더 길게 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인후통이 심해지는 경우 축농증과 급성중이염 등 합병증을 동반할 수도 있습니다. 독감을 치료하는 과정에서 처방약을 복용하고 영양가 있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독감에 좋은 차독감에 좋은 차독감에 좋은 차

 

침 삼키는 것 조차 힘들 정도로 목이 아플 때는 목감기에 좋은 차를 자주 마시면 증상을 완화에 큰 도움이 됩니다.

 

A형B형 독감 차이 확인하기

 

B형독감 격리 기간 타미플루 복용 A형B형 독감 차이는?

A형 독감과 B형독감의 동시 유행이 예상되기 때문에 예방접종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독감 유행시기와 증상에 따라 A형 B형 독감 차이를 보입니다. A형 B형독감 격리는 의무는 아니지만 학교 및

2wa.atmariesdesk.com

 

 

목감기에 좋은 차 5

독감에 좋은 차로 인후통으로 목통증이 심할 때 챙겨 드시면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목이 간지럽고 기침이 나는 가벼운 목감기일 때나 증상이 없더라도 환절기나 기온이 떨어지는 날 챙겨 드시면 좋은 차입니다. 

 

 

생강차

목감기에 좋은 차목감기에 좋은 차목감기에 좋은 차

 

목감기에 좋은 차로 대표적인 것은 생강차 입니다. 알싸한 향이 특징인 생강은 항산화 성분이 뛰어나고 항염작용에 뛰어난 음식입니다. 생강차에 들어있는 쇼가올과 진조롤 성분이 면역력을 높여주어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줍니다.

 

목이 간질간질하거나 목 통증이 심한 경우 생강차를 마시면 염증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목감기로 기침과 가래를 가라앉히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생강의 알싸한 맛이 부담된다면 따뜻한 물에 꿀과 함께 마시면 한결 마시기 편해진다. 생강차는 따뜻한 성질이 있어 체온을 높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수족냉증이 있는 사람이나 생리불순으로 고민이 있는 여성에게 도움 될 수 있습니다. 

 

생강차를 따뜻하게 데워서 마시고 생강의 매운맛이 힘든 분들은 꿀을 첨가하여 드시면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모과차

모과는  비타민C가 풍부하고 성질이 따뜻해 독감에 좋은 차입니다. 모과에 들어있는 사포닌 성분은 기침과 가래를 줄여주고 기관지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모과의 사포닌과 탄닌 성분은 위의 점막을 보호해 주어 복통과 설사에 효과가 있습니다. 모과는 소화효소 분비를 촉진해 소화기능이 떨어지는 사람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이뿐만 아니라 미네랄과 칼슘, 철분이 많이 들어있어 근육통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독감은 근육통, 복통, 설사 등 전신질환을 동반하기 때문에 모과차는 독감에 좋은 차라 할 수 있습니다. 

 

유자차

유차차는 비타민C가 풍부해 감기예방과 면역력 증진에 도움 되는 차입니다. 비타민C의 함량이 레몬의 3배로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독감에 좋은 차 중 하나입니다.

 

비타민C뿐만 아니라 구연산과 칼슘, 철, 마그네슘, 인, 칼슘, 아연 등 각종 미네랄도 풍부해 체력이 떨어져 있을 때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유자차에 들어있는 헤스페리딘 성분과 리모넨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헤스페리딘 성분은 항균, 항염증, 항알레르기 작용을 하며 리모넨 성분은 목의 염증과 기침을 줄여주어 목감기에 좋은 차입니다. 

 

도라지차

목이 간지럽고 기침 날때목이 간지럽고 기침 날때목이 간지럽고 기침 날때

 

도라지는 예로부터 기관지 질병에 약재로 등장하는 음식입니다. 도라지에는 사포닌 성분이 들어 있는데 호흡기 점막의 점액량을 늘려주고 가래를 삭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기관지염, 편도선염, 인후통 증상을 완화하는데 효능이 좋아 목감기에 좋은 차입니다. 목이 간지럽고 기침이 날 때 생도라지, 건도라지를 달여서 차로 즐기거나 도라지청을 따뜻한 물에 타서 마시면 좋습니다. 

 

목감기에 좋은 차 5가지를 살펴보았습니다. 감기 증상이 없을 때도 일상에서 챙겨서 마시면 감기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따뜻한 차를 즐기면서 건강 챙기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